목욕탕 관련 3명 등 9명 추가 확진
목욕탕 관련 누적 239명
진주시, 어린이집 보육종사자
코로나 선제검사 계획

다소 주춤하던 진주 목욕탕 관련 확진자 수가 최근 소폭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다소 주춤하던 진주 목욕탕 관련 확진자 수가 최근 소폭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단디뉴스=이은상 기자] 다소 주춤하던 진주 목욕탕 관련 확진자 수가 최근 소폭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30일 오후부터 31일 새 진주에서 확진자 9명이 추가 발생한 가운데, 3명은 목욕탕 관련 확진자로 확인됐다. 이외에도 이 기간 동안 기 확진자의 접촉자 4, 격리해제 전 검사자 1, 입원 전 검사자 1명이 확진판정을 받았다.

진주 관내 목욕탕 관련 확진자 발생 추이는 지난 1247명의 확진자가 나오면서 정점을 찍은 후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다가, 지난 290명을 기록하면서 소강국면에 접어들었다. 하지만 지난 30일과 31일 각각 3명의 확진자가 추가되면서 한 자리 수를 유지하고 있다. 이날까지 진주 관내 목욕탕 관련 누적 확진자수는 239명이다.

목욕탕 관련 이외의 확진자 발생도 비슷한 추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11일부터 25일 새 10명대를 오가던 확진자 수는 지난 26일을 기점으로 한 자리 수를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1786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진단검사가 진행 중인 만큼 당분간은 안심할 수 없다. 

지난 30일 오후부터 31일 새 확진판정을 받은 이들 대부분은 기 확진자의 가족 또는 지인으로 확인돼 가족 및 지인 간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가 요구된다. 방역당국은 이들 확진자의 접촉자 및 동선노출자를 파악 중이다.

진주시는 영유아 아동의 감염증 예방을 위해 다음달 4일부터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 선제검사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진주종합경기장 내 선별진료소를 설치, 1회 주기적인 코로나 진단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대상은 진주 관내 보육시설 224개소에 근무하는 보육교직원 2243명이다.

한편 이날까지 진주 관내 누적 확진자 수는 832, 자가격리자 수는 886명이다.

 

3월 진주 관내 확진자 수 현황.
3월 진주 관내 확진자 수 현황.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