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하모 캐릭터 상품 공모

진주시가 하모를 전국적으로 알리기 위해 하모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 개발 공모전을 실시한다.

서류접수는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이며 시제품은 27()30() 진주시청 3층 문화강좌실에 제출하면 된다. 응모 자격은 공고일 기준 진주시에 주소를 둔 개인 또는 업체이다. 작품은 개인(업체)당 최대 2개까지 제출 가능하다.

시는 접수된 작품의 상품성(상품화·대량판매 가능성), 시장성(가격 적정성·운반 및 보관의 용이성), 디자인 및 품질수준(심미성·내구성·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종 6점을 선정한다.

수상작은 다음 달 1일에 발표되며 수상자에게는 상장 수여와 함께 최대 3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시는 수상작 발표 후 원작자와의 협의를 통해 선정 작품에 대한 저작권 귀속 범위를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진주시 관광진흥과(055-749-8585)로 문의하면 된다.

 

진주시립연암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2기 참가자 모집

연암도서관이 인문학 확산과 지역 문화유산 재발견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인문 독서 프로그램 길 위의 인문학’ 2기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길 위의 인문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인문학 공모사업으로, 지역 공공도서관을 중심으로 운행된다.

다음 달 1일부터 15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는 이번 2차 프로그램은 오늘을 밝히다-건강에서 행복을 묻다라는 주제로 강윤식 경상국립대 예방의학과 교수가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진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jinju.go.kr) 및 전화(749-5982, 6916)로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진주시민 20명이다.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