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도서 50권을 다 읽어서 뿌듯했어요. 또 책 읽고 내 마음대로 상상해서 그리는 것도 재미있었고요. 이제부터는 동시를 외워서 독서 쿠폰도 얼른 모을 거예요.”

‘내동 독서 축제 한마당’에 참여한 내동초등학교 1학년 김범환 어린이의 말이다.

내동초등학교(교장 김쌍순)는 책 읽는 학교 교육을 목표로 9월 21일부터 시작하여 9월 25일까지 일주일간 ‘내동 독서 축제 한마당’을 진행했다.

▲ 내동초등학교는 9월 21일부터 25일까지 독서 축제 한마당을 진행했다.

학생들의 다양한 독서 경험과 흥미를 위해 학년 별로 다른 행사를 시행했다. 글에 서툰 1~2학년들은 독서감상화 그리기를, 책을 좀 더 가깝게 여길 수 있도록 3~4학년들에게는 독서만화그리기를 시행했다. 5~6학년을 위해서는 책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요구하는 독서신문 만들기 대회를 하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학교 도서관 사용을 더욱 활발히 하기 위해 원화전시회, 동시 암송하기 등 다양한 도서관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김쌍순 교장은 "내동초등학교는 신나는 독서 체험활동을 통하여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성을 키워가고 있다"며 "어린이들이 좋은 책을 읽으면서 생각이 자라고 마음이 풍요로워지는 독서 열매를 맺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