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출신 여성 3인조 밴드 NiceCream 진주 공연

지난 7월 17일, 창원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여성 3인조 밴드 <나이스크림(nicecream)>이 진주 동성동 다원에서 공연을 펼쳤다. 2012년 가을에 결성되어, 2013년 8월에 EP <nicecream>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이 밴드는 창원뿐만 아니라, 서울과 진주 등 다른 지역으로 활동 범위를 넓히며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날, 싱어송라이터 <이내>와 함께 <은하수 아래에서>라는 타이틀의 공연을 펼친 <나이스크림>의 멤버 '리에'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1.
"많은 아티스트들이 공연을 펼쳤고, 진주의 문화를 오랜 시간 지켜온 소중한 이 공간에서 공연하게 되어 무척 설렜습니다. 물론 긴장도 많이 됐고요. 그래서 우리 공연을 기다리는 동안 먼저 공연을 하신 <이내> 언니의 아름답고 따뜻한 노래를 들으며, 평정심을 찾으려 노력했습니다. 공연을 시작하고도 여전히 조금의 긴장감이 있었지만, 한 곡 한 곡 노래를 할수록, 관객 분들의 따뜻한 기운이 느껴지면서 연주와 노래에 차츰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아, 이곳의 명물 <나나 볼>도 우리 공연을 도와주었고요."

2.
"사실 이날 공연이 긴장되었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신곡 <Milky Way> 때문이었습니다. 아직 공식 무대에서 한 번도 불러본 적이 없었던 곡인데, 관객들의 호응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 결국, 앙코르까지 해서 이 곡을 두 번이나 불렀죠. 곡이 끝나는 순간 저도 모르게 기쁨의 탄성이 절로 터져나왔습니다."

 

3.
"이곳에서 진주 분들과 함께해서 정말 행복했고, 저희에겐 잊을 수 없는 좋은 공연으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아, 저희가 앙코르 곡을 세 곡이나 했어요. 이런 공연은 처음이었기에 정말 형언할 수 없이 행복했습니다. 아직 자작곡이 많지 않아서 공연 중에 불렀던 노래를 앙코르 때 또 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다음엔 더 좋은 노래, 더 많은 곡을 만들어 오겠습니다. 진주 분들, 다음에 또 만나요. 꼭 다시 만나길 기대합니다. 고맙습니다!"

4.
"저희 곡 중에, <Nice Dream>이란 곡을 소개해 드리고 싶습니다. 누구나 고민이 있거나 스트레스를 받아서 잠을 이루지 못할 때가 있잖아요. 제 주변에도 불면증 때문에 힘들어 하는 친구들이 있는데, 잠을 잘 때만이라도 편하게 걱정 없이, 잘 자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만든 노래입니다. 우리는 언제나 'nice'한 꿈을 꿀 수 있어요!"

<Nice Dream> 가사 전문 

Did you have a dream well last night?
Don't be afraid of night.
We can take nice dream.

5.
<나이스크림> 멤버
- 드럼, 보컬 : 냐냐 (나혜인)
- 기타, 보컬 : 수민 (진수민) 
- 기타, 보컬 : 리에

6.
<은하수 아래에서> 나이스크림 Set List
1. Nice Rice
2. 웃지 마요, 선생님
3. He is Not A Boy
4. Daisy
5. 마음의 노래
6. Nice Dream
7. Milky Way
앙코르
1. Les Champs-Elysées
2. Nice Dream
3. Milky Way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