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가좌캠퍼스에서 열려

경남교육청이 오는 11~12일 이틀간 경상대학교 가좌캠퍼스에서 ‘제5회 대학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수도권 34개 대학과 비수도권 44개 등 총 78개 대학교가 참여한다.

‘나란히 앞으로, 함께 가자 우리!’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대학 입학업무관계자·입학사정관, 학생·학부모·교사 등 2만 5천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남교육청은 참석하는 수험생과 교사들에게는 2016 수시모집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대입을 준비하는 예비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는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 설계를 통해 체계적인 대입 준비가 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제1관 대학진학상담관을 비롯해 ▲제2관 전형·학과정보관 ▲제3관 대입정보토크콘서트관 ▲제4관 학생부종합전형관 ▲제5관 진로진학멘토링관 ▲제6관 맞춤상담관 ▲제7관 학과체험관 ▲제8관 논술특강관 8개관을 운영한다.

또 대입정보 설명회, 교사와 함께하는 고교교육 세미나, 대학동아리 길거리 공연, 캠퍼스 투어 등 부대행사가 열린다.

특히 기존 박람회가 대입을 앞둔 고3 수험생들에게 초점을 맞췄다면 이번 박람회는 경남교육청과 대학이 연계해 다양한 학과와 전공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고교 1학년부터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진로 계획을 수립을 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고 경남교육청은 설명했다.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