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도당 "보정작업 총력" 특위 구성…보수단체 "검찰 고발"

홍준표 경남지사 주민소환투표 청구 서명 보정 작업이 본격화한데 따른 주민소환 찬성 측과 반대 측 간 대립 또한 심화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은 17일 오전 10시 30분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주민소환 서명부 보정 작업에 온 힘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정영훈 도당 위원장은 이날 회견에서 "홍준표 지사 주민소환에 이제 8만 1000여 건 서명부 보정 작업이 제대로 이뤄지는 일만 남았다"면서 "진주의료원 폐업, 무상급식 중단 등에 분노한 도민과 학부모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도당 차원의 총력 대응에 나서겠다"고 선언했다. 정 위원장은 "이를 위해 도내 15개 지역위원회와 서명부 수임인으로 등록한 당원이 보정 작업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민주 도당은 공윤권 전 경남도의원을 위원장으로 하는 '홍준표 도지사 주민소환 대책특별위원회'를 구성해, 홍준표 지사 주민소환 운동본부와 협력할 것도 약속했다.

이러자 회견 1시간 뒤 '도지사주민소환서명 진상규명위원회'가 같은 장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민주 도당을 비판했다.

이들은 "여영국 경남도의원과 정의당을 중심으로 한 일부 좌파세력들이 벌인 굿판에 마지막 숟가락을 얹어 정치적 콩고물을 주워 먹겠다는 것이 과연 제1야당이 할 일인가"라며 "주민소환 무산 위기 다급함 때문에 스스로 정의당 2중대임을 자처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이와 함께 "서명 보정을 위한 기자회견은 언론을 이용한 서명 요청에 다름 아닌 불법 행위"라면서 "이는 주민소환법 위반이라 판단하고 법률 검토를 거쳐 검찰에 고발할 것"이라고 으름장을 놓았다.

더민주 도당은 이에 논평을 내고 "기자회견문은 현직 변호사로 활동 중인 도당 위원장이 직접 사전 법률 검토했고, 경상남도선거관리위원회와 사전 협의도 거쳐 문제 없다"면서 "(진상규명위 측은) 정확한 내용 검토도 하지 않고 도당 회견문이 불법이라는 회견을 한 후 법률 검토를 거쳐 검찰에 고발하겠다 한 것은 '무고'(誣告)"라고 충고했다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