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평지역문학상은 ‘이서린 시인’
26일 경상국립대 박물관에서 시상식

[단디뉴스=김순종 기자] 8회 형평문학상 수상자로 동물의 자서전의 이기성 시인, 형평지역문학상 수상자로 그때 나는 버스정류장에 서 있었다의 이서린 시인이 선정됐다.

제8회 형평문학상 수상자 이기성 시인
제8회 형평문학상 수상자 이기성 시인

이기성 시인은 서울 출생으로 1998문학과 사회로 등단했다. 2015년 현대문학상 시 부문을 수상했다. 시집으로는 불쑥 내민 손’, ‘채식주의자의 식단등이 있다.

동물의 자서전물질과 자본의 욕망으로 포위된 오늘의 세속 도시에서 삶의 가치를 잃고 망각의 동물로 살아가는 건 아닌지 생각하게 한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심사위원들은 삶을 탐구하는 치열한 시적 태도가 억압된 제도와 질서로부터 인간의 구원이라는 형평의 정신에도 부합돼 형평문학상 수상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제8회 형평지역문학상 수상자 이서린 시인
제8회 형평지역문학상 수상자 이서린 시인

이서린 시인은 마산 출생으로 1995경남신문 신춘문예시 부문에 당선됐다. 2007년 김달진 창원문학상을 수상했다. ‘저녁의 내부’ 등의 시집을 펴냈다.

그때 나는 버스 정류장에 서 있었다기억의 힘으로 현실을 견디려 안간힘을 다하는 시인의 고투가 별 다른 수식 없이 드러난 시집이라는 심사평을 받았다.

심사위원들은 오랜 시간 일관되게 서정시의 본령에 충실하면서 작위적으로 언어를 비틀지 않고 따뜻하게 삶을 응시한 작품이라 형평지역문학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형평문학상 및 형평지역문학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창작지원금 2000만원과 500만원이 지원된다. 시상식은 오는 26일 오후 5시 경상국립대 박물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