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 어린이 해설사 모집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이 진주에서 발굴된 다양한 화석들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할 제2기 어린이 해설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해설사로 선정되면 자원봉사 활동으로 1일 최대 3시간에 한해 익룡발자국전시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전시물에 대한 해설을 진행한다.

모집대상은 화석과 공룡을 좋아하는 관내 초등학생(4~6학년)이며,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매주 주말(·일요일) 교육에 참가할 수 있는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해설사 활동 혜택으로는 해설 활동 기간 내 전시관 관람료 면제(동반가족 1명 포함)와 유니폼 및 수첩 제공, 자원봉사 시간 인정(1365 자원봉사센터 등록) 등이 있다.

희망자는 오는 21일까지 진주시청 블로그에서 신청서(진주시 공고 제2021 - 2435)를 다운 받아 이메일(thumbwon@korea.kr) 또는 방문(진주시 영천강로22번길 68, 진주익룡발자국전시관) 접수하면 된다.

 

한국서예협회 진주지부, 남강둔치서 서예 작품 야외전시회 개최

한국서예협회 진주지부가 오는 21일까지 진주 남강야외둔치(망경동 중앙광장 일대)에서 제33회 한국서예협회진주지부전과 제31회 경상남도학생서예대전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989년 이후 33회째 열리는 전시회로 총 168점의 서예 예술인의 작품을 남강의 가을 정취와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지난 7나의 좌우명이라는 부제로 개최한 제31회 경상남도학생서예대전 입선작도 함께 선보인다.

한국서예협회진주지부 관계자는 진주 최고의 명소인 남강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를 통해 서예와 자연이 함께 어우러지는 여유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