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감염 원인 진상조사, 코로나 재발방지책 마련 촉구

[단디뉴스=이은상 기자] 진주 목욕탕 발 코로나19 집단감염 여파가 20여 일째 지속되자, 진주시민 1인당 3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라는 요구가 나왔다. 진주시민행동은 29일 진주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 같이 밝히고, 진주시에 이번 집단감염의 원인에 대한 진상조사 진행과 실효성 있는 코로나 재발방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목욕탕에 대한 관리감독 소홀 등으로 이번 집단감염 사태를 막지 못한 책임이 진주시에 있다고 지적했다. “지난해 11월 이·통장 제주연수 발 집단감염을 비롯해 올해 1월 국제기도원 관련 등 두 차례의 집단감염이 발생했음에도 이번 집단감염 사태를 막지 못해 경기위축에 따른 시민들의 피해가 커지고 있다는 것.

이들은 올해 4월 추경에 재난지원금 관련 예산을 편성해 코로나19 집단감염으로 피해를 입고 있는 시민들의 아픔을 덜어주자고 주장했다. 진주시민행동은 지난해 1228일 이·통장 제주연수 발 집단감염 사태가 발생하자, 이에 따른 책임이 진주시에 있다며 시를 상대로 집단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진행하기도 했다.

한편 류재수 의원은 지난 24일 보도자료를 배포해 지역화폐로 진주시민 1인당 1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자고 제안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