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경남 유일의 독립영화축제, 진주같은영화제 크라우드펀딩 8월 30일까지 진행

서부경남 유일의 독립영화축제인 제 8회 진주같은영화제가 현재 펀딩사이트 와디즈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 중이다. 진주같은영화제는 올해로 8회를 맞이했으며 2006년 그 첫 발걸음을 내디뎠다. 

▲ 2014년 진주같은영화제 지역단편 상영 관객들

2015년 9월 17일(목) ~ 19일(토) 경남 진주 가좌동의 진주시민미디어센터 및 인근에서 진행되는 올해의 진주같은영화제에서는 경남/부산/울산 등의 지역을 기반으로 제작된 영화들을 상영하고 올 한 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독립영화들을 초청작으로 상영한다.

또한 감독과의 대화, 야외상영 및 공연, 심야상영, 폐막파티, 기념품 판매, 자동차 극장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 2014년 진주같은영화제 야외공연 싱어송라이터 '열아홉스물'

진주같은영화제를 주관하는 진주시민미디어센터는 미디어교육, 독립영화 상영, 영상 제작 및 지원을 하는 비영리민간단체로 정부나 시의 지원금을 받지 않고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단체이다. 이에 보다 안정적인 자금을 확보하여 더 풍성한 축제를 만들기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 중이다.

크라우드 펀딩이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해 소규모 후원의 목적으로 다수의 개인들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행위이다. 

▲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와디즈의 '진주같은영화제' 프로젝트 페이지

현재 진주같은영화제 프로젝트에서는 1만원~20만원까지 자유롭게 후원금을 선택할 수 있으며 후원금액별로 영화제 일반/폐막/심야상영 초대권, 영화제 티셔츠, 독립영화 포스터로 만든 에코백, 진주같은 공간들 이용권, 뭉클 게스트하우스 숙박권 등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하고 있다. 

진주같은영화제 프로젝트는 목표금액을 달성시에만 후원금을 받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기회에 지역 영화제에 후원도 하고 예쁜 선물도 함께 받아가는 건 어떨까. 

▲ 펀딩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리워드 중 하나인 독립영화 포스터 에코백

펀딩은 아래 링크에서 참여 가능하며 당장 후원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페이지 상단 좌측의 SNS 지지서명, 혹은 하단에 댓글달기, SNS에 공유 등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지지할 수 있다. 

▼ 2015 제 8회 진주같은영화제 펀딩 바로가기

http://www.wadiz.kr/Campaign/Details/1509

문의

진주시민미디어센터

055-748-7306

www.jjmedia.or.kr

진주같은영화제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jjfilmfest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