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에 상상력 가미한 작품, 어린이들 책과 가까워질 기회

가족극 <책?책...책!>이 오는 4일 저녁 7시 30분 현장아트홀에서 펼쳐진다. <책?책...책!>은 그림책에 다양한 상상력을 가미해 만든 작품이다. 어린이들에게 책과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동시에 상상력,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했다.

 

▲ <책?책...책!> 공연사진 (사진 = 극단현장)

<책?책...책!>은 ▲책 변형 놀이 ▲이야기 그림책 극화1- 비둘기 똥 소동 ▲이야기 그림책 극화2- 별난 아빠의 이상한 집짓기 등 3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다. 책 변형 놀이는 책으로 할 수 있는 놀이를 공연화한 것이고, 이야기 그림책 극화1,2는 동화책에 상상력을 가미해 극화한 공연이다.

<책?책...책!>은 책을 읽는 것을 넘어 보여주고, 들려주고, 상상하게 하는 ‘오감’ 체험으로 확장한 새로운 형식의 공연이다. 단순히 지식을 얻기 위한 수단으로서의 책이 아니라 아름다운 삶을 설계하는 길잡이로 삼기 위해 ‘감각’과 친해지게 하는 것.

공연은 약 45분 이어진다. 관람 대상은 5세 이상 10세 이하 어린이와 가족이다. 관람가는 무료. 공연은 2019년도 시군협력사업 우수예술단체 찾아가는 문화활동의 일환이며 경상남도, 경남문화예술진흥원, 진주시의 후원을 받았다. (사) 한국연극협회 진주지부가 주최, 주관한다. 문의사항은 055-746-7413으로 하면 된다.

 

▲ <책?책...책!> 포스터 (사진 = 극단현장)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