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문화 향유권 확대, 복리 증진 및 공동 번영 도모할 것

경남문화예술회관(관장 강동옥)과 진주아이쿱생협(이사장 백은숙)은 2일 경남문화예술회관 2층 회의실에서 도내 문화예술 활성화 및 문화 향유권을 확대하고, 복리 증진 및 공동 번영을 도모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서에 따르면 협력분야는 △문화복지 및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상호교류 △진주아이쿱생협 회원의 경남문화예술회관 기획 공연 및 전시 관람료 20% 할인 △경남문화예술회관 기획 공연 및 전시 홍보, 마케팅 협조 등이다.

 

▲ 강동옥 경남문화예술회관장과 백은숙 진주아이쿱생협 이사장

강동옥 경남문화예술회관 관장은 이날 “올해 첫 협약을 진주아이쿱생협과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많은 기업체와 함께 다양한 홍보, 마케팅 사업을 펼치고 있는 만큼 진주 아이쿱생협과도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에서 협업, 유기적 관계를 이어가길 바란다”고 했다.

백은숙 진주아이쿱생협 이사장은 “진주아이쿱생협은 조합원과 지역민의 생활문화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역연대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지역민들의 문화네트워크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당일(2일)부터 효력을 발휘한다. 협약 기간은 별도로 정해지지 않았다. 한편 진주아이쿱생협은 조합원의 소비생활 향상과 국민 복지 및 생활문화 향상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는 소비자 중심의 생활협동조합이다.

 

▲ 2일 경남문화예술회관과 진주아이쿱생협이 업무협약을 맺었다.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