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지사 재판 여론조사는 부정적 반응 앞서

“서부경남 KTX 조기착공을 위해 김경수 도시사의 도정복귀와 불구속재판이 꼭 필요하다”

김경수 도지사 불구속재판을 위한 경남도민운동본부는 13일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 같이 밝히고, 도정공백을 우려해 불구속 상태에서 김 지사의 재판을 진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김경수 도지사 불구속재판을 위한 경남도민운동본는 13일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도정공백을 우려해 불구속 상태에서 김경수 도지사의 재판을 진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지난달 30일 김 지사가 드루킹 사건 1심 재판 결과, 법정 구속돼 경남도정에 차질이 생길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이들은 “경남의 도정공백을 막고, 유권자인 도민들의 선택을 존중해야 한다”며 “김 지사의 도정복귀, 불구속 재판 진행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전임 도지사와의 형평성도 고려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홍준표 전 경남지사가 뇌물수수혐의로 1심에서 유죄 판결을 받고도 도정 공백을 우려, 구속되지 않은 점에 비추어 김 지사를 구속해선 안 된다는 주장이다.

이 같은 주장에 자유한국당 강민국 도의원은 “개인적으로 김 지사의 법정구속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도 “권한대행체제로 도정이 운영되지만 서부경남 KTX사업은 정부결정사안으로 추진에 큰 차질이 없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이어 “도지사의 결정과 결단이 중요한 혁신도시 시즌2와 항공우주 사업 등을 비롯한 역점과제는 다소 우려되기도 하지만, 3권 분립의 원칙에 입각해 사법부의 판단을 존중해야 한다. 민주당이 왈가왈부할 일이 아니다”고 했다.

한편 여론조사 기관인 리얼미터에 따르면 김 지사의 실형선고에 대해 ‘타당한 판결이다(48.9%)’라는 응답이 ‘부당한 판결이다(29.3%)’라는 응답보다 앞섰다. 또한 김 지사의 법정구속에 대해 ‘적절하다(47.5%)’라는 응답이 ‘부적절하다(34.7%)’보다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김경수 도지사 불구속재판을 위한 경남도민운동본부는 김 지사의 불구속 재판을 촉구하기 위해 오는 16일 창원 상남동 분수광장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 예정이다. 이 단체는 김 지사가 속한 더불어 민주당을 비롯한 30여 개의 시민단체 회원들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