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9명 자유한국당 10명 민중당 1명 무소속 1명

7대 시의원 가운데 71%가 ‘물갈이’ 됐다. 8대 진주시의회에 입성한 당선인 가운데 초선은 14명, 재선은 3명, 3선은 4명이었다. 8대 진주시의원에 당선된 사람들은 누구일까.

 

▲ 가 선거구 당선자. 정인후(좌) 정재욱(우)

가 선거구에는 더불어민주당 정인후 자유한국당 정재욱 후보가 당선됐다.

정인후 당선인(52)은 초선이다.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국민통합위원회 운영위원을 역임했고 현재 같은 당 경남도당 부동산 정책발전 특별위원장이다. 최종학력은 경남대학교 행정대학원 법학석사이다. 

정재욱 당선인은(34)은 초선으로 이번 진주시의회에서 가장 젊은 청년 당선인이다. 그는 국립경상대학교 총학생회장 출신으로 현재 자유한국당 진주갑 혁신위원장을 맡고 있다. 최종학력은 경상대학교 공과대학 토목공학과(공학 학사)이다. 

 

▲ 나 선거구 당선자. 왼쪽부터 윤성관 조현신 류재수

나 선거구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윤성관 자유한국당 조현신 민중당 류재수 후보가 당선됐다.

윤성관 당선인(46)은 초선이다. 법무부 법사랑위원 진주지역연합회 운영실장을 역임했고 현재 동진주새마을 금고 감사이다. 최종학력은 한국국제대학교 산업대학원 실내건축학과(공학 석사)이다.

조현신 당선인(54)은 3선에 성공했다. 그는 한국해양소년단 경남서부연맹 연맹장을 역임했다. 최종학력은 경상대학교 행정대학원 지방자치학과(행정학 석사)이다.

류재수 당선인(52)도 3선에 성공했다. 그는 진주시의회 경제도시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민노총 출신으로 알려져 있다. 최종학력은 대동기계공업고등학교이다.

 

▲ 다 선거구 당선자. 허정림(좌) 박성도(우)

다 선거구에서는 더불어민주당 허정림 자유한국당 박성도 후보가 당선됐다.

허정림 당선인(45)은 재선에 성공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 제19대 대선 국민주권선대위 진주시 공동선대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최종학력은 진주간호보건전문대 임상병리학과이다.

박성도 당선인(60)은 3선에 성공했다. 그는 바르게살기운동 진주시협의회 이사이며 최종학력은 진주산업대학교 미생물공학과이다.

 

▲ 라 선거구 당선자. 서은애(좌) 황진선(우)

라 선거구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서은애 자유한국당 황진선 후보가 당선됐다.

서은애 당선인(51)은 3선에 성공했다. 그는 행정자치부 정책자문위원을 역임한 바 있으며 현재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지방자치 도시행정전공 석사과정에 재학 중이다.

황진선 당선인(57)은 초선이다. 그는 자유한국당 경남도당 부위원장을 역임했고 현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진주기획홍보분과 위원장이다. 최종학력은 선명여자상업고등학교이다.

 

▲ 마 선거구 당선자. 박철홍(좌) 박금자(우)

마 선거구에서는 더불어민주당 박철홍 자유한국당 박금자 후보가 당선됐다.

박철홍 당선인(53)은 초선이다. 그는 송계 서예학원 송묵회 회장을 역임했고 현재 진주향교 장의로 활동하고 있다. 최종학력은 경남대학교 철학과이다.

박금자 당선인(65)도 초선이다. 그는 현재 자유한국당 경상남도당 여성위원장이며 진주선명여고 총동창회장이기도 하다. 최종학력은 순천제일대학 사회복지학과이다.

 

▲ 바 선거구 당선자 윤갑수(좌) 임기향(우)

바 선거구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윤갑수 자유한국당 임기향 후보가 당선됐다.

윤갑수 당선인(58)은 초선이다. 그는 경남은행 지점장과 제19대 대선 문재인 후보 국민주권선대위 진주시공동선대위원장을 역임했다. 현재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서민금융지원특별위원장이다. 최종학력은 경남대학교 법학과이다.

임기향 당선인(44)도 초선이다. 그는 새누리당 경남도당 청년위원장을 역임했고 현재 자유한국당 상임전국위원이다.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대학원 산림자원학과(석사과정)에 재학 중이다.

 

▲ 사 선거구 당선자. 왼쪽부터 제상희 이현욱 서정인

사 선거구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제상희 자유한국당 이현욱 무소속 서정인 후보가 당선됐다.

제상희 당선인(42)은 초선이다. 그는 더불어민주당 제19대 대선 국민주권중앙선대위 임용제도개선 특보를 역임했다. 현재 지방분권개헌 경남본부 교육위원장이다. 그는 경상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학과에 재학 중이다.

이현욱 당선인(55)도 초선이다. 그는 진주제일여자고등학교 운영위원장을 역임했고 현재 자유한국당 진주을 운영위원회 사무국장이다. 최종학력은 경남전문대학(현 경남정보대) 전자과이다.

서정인 당선인(57)은 재선에 성공했다. 그는 정오자동차학원 원장이며 최종학력은 경상대학교 대학원(법학과) 박사과정이다.

 

▲ 아 선거구 당선자. 이상영(좌) 백승흥(우)

아 선거구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이상영 자유한국당 백승흥 후보가 당선됐다.

이상영 당선인(56)은 재선에 성공했다. 그는 제6대 진주시의회에서 경제건설위원장을 역임했다. 최종학력은 경상대학교 대학원(건축공학과) 박사과정 수료이다.

백승홍 당선인(56)은 초선이다. 그는 진주남강JC회장, 중앙동 내고장사랑하기 위원장을 역임했다. 최종학력은 진주산업대학교 국제축산개발학과이다.

 

▲ 비례의원 당선자. 왼쪽부터 김시정 김경숙 강묘영

비례대표로는 더불어민주당 김시정 자유한국당 김경숙 강묘영 후보가 당선됐다. 당선인 모두는 초선이다.

김시정 당선인(50)은 더불어민주당 진주 갑 지역위원회 여성위원장을 역임했고 현재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 여성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최종학력은 한국국제대학교 사회복지학과이다.

김경숙 당선인(64)은 진주시청 공무원이었으며 사회복지법인 공동생활가정 원장을 역임했다. 최종학력은 진주산업대학교 벤처창업대학원 아동북지학과(석사) 이다.

강묘영 당선인(50)은 진주 장미 라이온스 클럽 회장을 역임했고 현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최종학력은 진주전문대학 무역과이다. 

이들이 소속된 8대 시의회는 7월1일부터 임기를 시작한다.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