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까지 25억 원 모금이 목표

국립 경상대학교(GNUㆍ총장 이상경)는 4월 3일 오후 대학본부 개척홀에서 열린 개교 70주년 기념 ‘개척인 한마음 모금사업 선포식’에서 6억 원을 넘는 금액이 약정됐다고 밝혔다.

경상대학교는 그동안 수 차례 발전기금 모금 이벤트를 열었는데, 하루만에 6억 원이 넘는 금액이 약정된 건 이번이 처음이며 이는 전국적으로도 이례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경상대학교는 "전반적으로 경제적 어려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많은 기관ㆍ단체와 개인들이 흔쾌히 사업에 동참해 준 데 깊이 감사한다"고 밝혔다.

경상대학교 발전기금재단에 따르면 이날 선포식에서 강세민 경상대학교 발전후원회장,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경상대학교 동문회, 경상대학교 소비자생활협동조합, 경상대학교 공무원직장협의회, 전국대학노동조합 경상대학교지부, BNK경남은행, 송재은 동문 등이 발전기금 출연 약정서를 제출했다.

또한 권인수 간호대학 명예교수와 대학본부 보직자, 학무위원, 교수, 직원, 경상대학교 실ㆍ과장 모임(오목회), 전 총동문회장 등이 출연 약정서를 작성해 제출했다. 개척인 한마음 모금사업 선포식 첫 날 약정금액은 6억 천11만 원에 달했다.

경상대학교는 개교 70주년 기념 ‘개척인 한마음 모금사업’ 선포식 첫 날 6억 원 이상이 약정됨에 따라 당초 목표대로 2020년까지 25억 원을 모금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교직원ㆍ동문ㆍ지역주민ㆍ출향인사ㆍ기업체ㆍ기관ㆍ단체 등을 대상으로 홍보와 모금활동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개척인 한마음 모금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경상대학교 발전기금재단(055-772-026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