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한국토지주택공사, 진주교육지원청 MOU 체결

진주 혁신도시에 도서관이 건립된다. 진주시와 진주교육지원청, 한국토지주택공사 등은 26일 진주시청 회의실에서 혁신도시 내 도서관 건립을 위한 상호 협약체결(MOU) 행사를 개최하고 2020년까지 진주종합경기장 맞은 편 부지에 8천㎡ 규모의 도서관을 건립하기로 했다.

이창희 진주시장, 정명규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상엽 한국토지주택공사 본부장은 이날 진주혁신도시 정주환경 개선의 일환으로 혁신도시 내 도서관 건립에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진주시는 도서관 건립 부지 5천㎡를 무상제공하고 한국토지주택공사는 도서관 건축에 따른 재정지원을 하게 된다. 진주교육지원청은 도서관 운영에 협력한다.

▲ 진주시, 한국토지주택공사, 진주교육지원청이 혁신도시 내 도서관 건립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 = 진주시)

진주시 관계자는 “새로 건립될 도서관은 지하 1층, 지상 4층, 연면적 8천㎡ 규모로 도서관 기능과 함께 문화예술 공간이 포함된 복합시설 형태로 지어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오는 2020년 도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도서관과 문화공간이 조성되면 혁신도시 내 정주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동안 진주혁신도시는 늘어나는 인구에 비해 교육·문화 인프라가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 왔다. 도서관 건립의 필요성 역시 이전공공기관 직원과 혁신도시 거주 주민들로부터 꾸준히 제기됐다. 이번 결정으로 혁신도시 정주여건이 다소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