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13일까지 학부모 의견 설문조사

무상급식이 중단된지 한 달이 지난 가운데 경남도교육청이 '도의회 중재안'에 대한 학부모 전체의 의견을 묻는 설문조사를 시작했다.

경남교육청은 학부모에게 가정통신문을 보내 오는 13일까지 학생 편으로 의견을 제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질문은 1개로 도의회의 중재안(소득별 선별적 무상급식)에 대해 <1. 받아들여야 한다, 2. 받아들여서는 안된다, 3. 모르겠다>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도록 했다.

경남교육청은 이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중재안 수용 여부를 결정해 도의회에 통보할 예정이다.

새누리당 도의원들이 내놓은 도의회 중재안을 자세히 살펴보면 초등학교는 소득하위 70%, 중학교는 소득하위 50%, 고등학교는 읍면지역 소득하위 50%와 동지역 저소득층까지 총 22만 6천 506명(전체 학생의 52%)만 무상급식을 한다는 내용이다.

지난해까지는 초등학교 전체와 읍면지역 중.고등학교에 무상급식을 하면서 28만 5천 89명(전체 학생의 64%)이 무상급식 대상이었다.

도의회는 당초 지난달 24일까지 경남도와 경남교육청에 중재안 수용여부를 답해 달라고 했지만 두 기관은 답변을 유보했다. 그러자 도의회는 오는 6일까지 다시 답해 달라고 요구한 상태다.

-경남 시.군의장협의회 “서민자녀교육지원 조례 보류하자”

이런 가운데 경남 18개 시.군의회 의장들은 경남도가 무상급식 지원을 중단하고 그 대신 추진하는 '서민자녀교육지원 사업' 관련 조례안을 보류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경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지난달 30일 하동군의회에서 177차 정례회를 열어 이같이 결의했다.

의장들은 또 도의회 중재안에 대해 경남도와 경남교육청이 빠른 시일내에 절충점을 찾아야 한다는 의견을 냈다.

진주시의회는 지난달 20일 상임위원회에서 조례안을 부결했다.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