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학교(GNUㆍ총장 이상경)는 지난 16일 오전 10시부터 가좌캠퍼스 체육관에서 ‘2017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상대 학생처(처장 김인수)에 따르면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오전에는 대학본부 주관으로 체육관에서 진행되고 오후에는 각 단과대학별로 수강신청 등 자체 행사로 진행됐다.

 

▲ 경상대학교(GNUㆍ총장 이상경) ‘2017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 제공 경상대

 

대학본부 주관 오리엔테이션은 이상경 총장을 비롯해 대학본부 주요보직자, 학장, 교직원, 학과 조교와 신입생 324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해외봉사활동 홍보영상물 상영, 대학 홍보영상물 상영, 전통문화 공연, 총장 인사말씀, 학생처장 인사, 대학생활 안내, 초청강연(한상덕 중문학과 교수), 성희롱ㆍ성폭력 예방교육, 학생지원 관련 부서 소개, 학생자치기구 소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 경상대학교(GNUㆍ총장 이상경)는 16일 오전 10시부터 가좌캠퍼스 체육관에서 ‘2017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 제공 경상대

 

이상경 총장은 오리엔테이션에 대하여 “경상대는 학생들이 무엇을 공부하고 싶어하든, 어떤 동아리 활동을 하고 싶어하든, 언제 어느 나라로 유학을 하고 싶어하든 체계적으로 지도하고 지원할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말하고 “800여 명의 교수와 500여 명의 교직원들은 여러분의 안정적인 대학생활과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돕기 위하여 항상 열린 마음과 준비된 자세로 기다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