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진주박물관(관장 최영창, 이하 박물관)은 정유년(丁酉年)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고향을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전통문화와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제공하고자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2017 설맞이 복(福)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7 설맞이 복(福)잔치'는 설날 당일 28일(토)은 휴관한다.

 

 

설날 당일 28일(토) 휴관

27일, 29일, 30일 3일간 진행되는 문화행사로 강용준·강봉준 부자(父子)서예가가 즉석에서 관람객들에게 가훈을 써주는 ‘새해맞이 가훈쓰기’와 투호·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민속놀이 한마당’, 닭 모양 복주머니를 만들어보는 ‘꼬꼬닭 주머니 만들기’ 체험 등 9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체험은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설날 연휴인 29일(일)은 오후 2시에서 3시까지 특별공연 타악 퍼포먼스 ‘신명 KOREA’가 펼쳐진다. 이 공연은 민요, 무예 퍼포먼스, 타악공연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설맞이 행사 중 정유년 희망나무는 정월대보름 전날인 2월10일(금)까지 진행되며 함께 모인 새해 소망들은 진주시가 주최하는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에서 달집과 함께 태워질 예정이다.

국립진주박물관의 설맞이 문화행사 「2017 설맞이 복(福)잔치」는 행사기간 동안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일부프로그램은 재료소진 시 일찍 종료될 수 있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진주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기획운영과(☎ 055-740-0620)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국립진주박물관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