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방서(서장 최기두)는 7일 한국국제대학교 소방방재학과 재학생 40명을 대상으로 ‘대학생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소방공무원 특별채용 응시가 가능한 소방방재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날 프로그램은 소방공무원 임용 시험방식을 설명하고 소방업무소개, 근무조건, 현장업무 체험 등으로 소방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에게 뜻깊고 알찬 시간이 됐다.

▲ 진주소방서(서장 최기두)는 7일 한국국제대학교 소방방재학과 재학생 40명을 대상으로 ‘대학생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이날 참가자들은 현직 소방공무원과의 자유로운 질문과 대화를 통한 직업에 대한 이해로 대부분의 학생들은 소방공무원 특별채용시험에 응시예정이라고 밝혀 소방공무원에 대한 강한 도전 의지를 보였다.

최기두 서장은 “학생들이 소방공무원 직업체험을 통해 소방공무원이라는 직업을 이해하고 진로설계에 있어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이 날 체험은 소방공무원 특별채용 응시가 가능한 소방방재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한편 진주소방서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직업선택에 소중한 정보를 제공하고, 누구나 체험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진주소방서 예방안전과(055-760-924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