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교육청, “공약사업의 체계적인 점검과 평가를 통해 도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실현한다는 의지를 보여 줄 것이다”

“경상남도 교육감 공약사업을 평가할 외부평가위원을 모집한다. 평가위원 신청은 오는 18일까지 e-mail, 우편, 방문, FAX 등을 통해 경상남도교육청으로 접수”

▲ 경상남도 교육감 공약사업을 평가할 외부평가위원을 모집한다. 평가위원 신청은 오는 18일까지 e-mail, 우편, 방문, FAX 등을 통해 경상남도교육청으로 접수가능하다. /사진은 교육복지콘서트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경상남도 박종훈 교육감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교육감 공약사업평가위원 36명을 경남도민을 대상으로 시․군별 인구수에 비례해 공모와 추첨으로 외부평가위원을 공모한다.

또 외부평가위원 중심으로 평가위원을 구성하기 위해 경상남도교육청 및 직속기관 근무자는 신청할 수 없다.

그동안 공약사업 평가는 경상남도교육청의 자체평가와 교육감이 위촉한 교육정책자문기구에서 담당해 왔지만 교육감 취임 후반기를 맞아 외부평가위원 중심으로 평가위원을 구성함으로써 공약평가의 공정성 및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평가위원은 86개 공약사업 평가, 공약사업 변경, 공약사업 추진에 관한 의견제시 등 공약사업 전반을 평가하며 평가 결과는 경상남도교육청에서 의견을 검토한 후 공약사업 추진과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평가위원 신청은 오는 18일까지 e-mail, 우편, 방문, FAX 등을 통해 경상남도교육청에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경남도교육청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http://www.gne.go.kr 경상남도교육청

평가위원 선정 결과는 11월 24일 경남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할 계획이며 선정된 위원에게는 문자로 공지할 예정이다.

경남교육청 관계자는 “그동안 공약사업 평가를 도교육청 자체평가와 교육감이 위촉한 교육정책자문위원이 평가한 것을 공모에 의해 선정된 외부평가위원 중심으로 평가를 추진하는 것이다”면서 “공약사업의 체계적인 점검과 평가를 통해 도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실현한다는 의지를 보여 줄 것이다”이고 말했다.

○문 의: 정책기획관 기획담당 장학사 박시동(278-1734)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