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지역 10개 정당.사회단체, 9일 오후 2시 진주검찰청에 '이창희 진주시장 수사요청 진정서' 제출해

진주지역 정당·사회단체가 최근 제기된 '신진주 역세권 개발관련 사전 공모 및 특혜 의혹' 관련해 창원지방검찰청 진주지원에서 관련 공무원들을 수사하고 있는 가운데 이창희 진주시장을 포함해 꼭 수사할 것을 요청하는 진정서를 제출했다. 이들은 경남도가 해당 공무원들만 고발한 것은 맞지 않으며 최고 책임자인 진주시장을 포함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진주지역 정당·사회단체는 9일 오후 2시 서원명 외 9인의 대표자 이름으로 창원지방검찰청 진주지청에 ‘이창희 진주시장 수사요청 진정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 진주지역 정당·사회단체가 이창희 진주시장을 검찰이 수사할 것을 요청하는 진정서를 제출했다.

이들은 진정서를 내게 된 경위에 대해 “지난 6월 27일 경남도청은 ‘대규모개발사업 인·허가 규제완화 특정감사 주요 지적사항’을 발표했다. 이 관련 ‘신진주 역세권 개발관련 사전공모 및 특혜의혹’이 제기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들은 “이에 진주시의 정당·사회단체들은 지난 6월 30일과 7월 27일 두 차례에 걸쳐 진주시장의 해명을 요청했으나 진주시는 7월 28일 시민들의 해명요구를 오히려 ‘정치공세’라 하며 가만있으라고 압박을 가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신진주 역세권 개발관련 사전공모 및 특혜의혹 문제를 제기한 경남도청은, 이창희 진주시장이 ‘특혜’를 주도한 것으로 발표했으나 이창희 시장을 제외한 관련 공무원만을 고발했다”고 지적하며, "최고 책임자인 이창희 진주시장을 빼면 올바른 수사가 이뤄지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 서원명 진주같이 대표가 9일 오후 2시 진주검찰청에 '이창희 진주시장 수사요청 진정서'를 제출하고 있다.

이에 이들은 “이 사건에 대한 조사에 이창희 진주시장을 반드시 포함시켜서 사건의 진실을 명확히 밝혀 주실 것을 요청한다”며 “또한 경남도청 특정감사 지적 사항들 중 혈세낭비 부분도 명확히 조사하여 시민들의 의혹을 해소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