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e Matthews Band - Where Are You Going

아주 가끔, 옛날 친구들이 보고 싶을 때가 있다. 하지만 지금처럼 인터넷이 발달하지 않았던 어린 날이었기에 그 친구들이 어디에서 어떤 모습으로 살고 있는지 소식을 알 길이 없다.

같은 지역에 살고 있는데 못 만난 건지, 아니면 아주 멀리 가 버린 건지 요즘 유행하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찾아보아도 그 모습을 도무지 찾을 수가 없다.
약간의 안면 인식 장애 증상을 가진 나로서는 너무 많은 세월이 흘러 친구들 모습을 모르는 것일지도 모른다.

이상하게도 어린 시절 내가 친했던 친구들은 대부분 다른 지역으로 떠나고 없는데, 소식 한 번 들려오지 않는 이 친구들도 과연 그럴까?

* 조아라 / 나의 최초의 친구이자 정말 친하고 좋아해서 서로 집에도 자주 놀러가고 오고 했던 6살 때의 친구. 6살 이후로 본 적이 없다.
* 김영주 / 8살 초등학교 1학년 시절 최초의 짝지였는데 매번 만나면 (일방적으로 시비를 걸어와서) 싸우기만 했지만 생일도 챙겨주고 속정은 깊었던 친구였다. 8살 이후로 본 적이 없다.
* 김준호 / 11살 초등학교 4학년 시절 매일 같이 집에 하교하고, 목욕탕했던 현욱이네 집에 가서 목욕도 같이 하고 지냈던 친구였다. 함께 친했던 한별이(지금은 개명하여 준)네 집에서 놀다가 다퉈서 결국 화해도 하지 못했는데 축구 때문에 스카웃되어 전학 가 버렸다. 11살 이후로 본 적이 없다.
* 오영숙 / 12살 초등학교 5학년 시절. 용기내어 고백해 주었는데 마음도 잘 모르고 그냥 아무 일 아닌 듯 넘겨버려서 미안한 마음이 큰 친구다. 13살 이후로 본 적이 없다.

시간은 되돌릴 수 없기에 그 시절이 아니면 만날 수도 없고 영영 못 만날지도 모르는 그 날의 추억들을 생각한다. 드문드문 남아있는 추억의 파편들을 끼어 맞추다보면 어느새 감정이 뜨거워진다.
20년이 더 지났다. 누구는 정말 영영 볼 수 없는 길을 떠나기도 했고, 어릴 때의 마음을 잃고 방황하는 친구들도 있다. 우리는 서로 멀리에 있다.

그들은 어디에 있을까?


[오늘의 추천곡]

 

 

 

 

 

 

 


오늘의 추천곡 시간.
드디어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밴드가 소개되는 순간이다.
오늘 소개할 곡은 1993년 처음 결성되어 현재까지도 왕성히 활동하고 있는 남아공 출신의 밴드 ‘Dave Matthews Band’(DMB)가 2002년 발표한 6집 앨범 [Busted Stuff]의 수록곡 ‘Where Are You Going’이란 곡이다.

프런트 맨인 'Dave Matthews'(데이브 매튜스)가 팀의 보컬과 기타를 맡고 있는 록밴드인데 'Dave Matthews'의 매력 만점 목소리와 재즈와 컨트리 등 다양한 음악들이 결합하여 독특한 그루브를 전달한다. 이 팀의 또다른 특이점이라면 록밴드이면서 바이올린과 색소폰 연주자가 팀의 멤버로 속해있다는 점인데 ‘Dave Matthews Band’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이다.


라이브 공연 실력으로도 익히 유명한 밴드이고, 앨범 발표 때마다 빌보드 앨범차트 1위를 차지하는 밴드인데 유별나게 우리나라에서 인지도가 낮은 편이다. ‘나만 몰래 듣고 싶은 밴드’라서 더 좋은 면도 있다. 만약 이 밴드가 우리나라에서도 유명해 진다면 슬플지도...

‘Where Are You Going?’은 영화 사운드 트랙에도 수록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02년 발표된 영화 [Mr. Deeds] 사운드 트랙과 2008년 발표된 [Flash of Genius] 사운드 트랙에도 수록되어 있다.

‘Dave Matthews Band’의 수많은 명곡들 중에서 이 곡을 선택한 것은 단지 오늘의 주제와 어울리는 제목 때문이다.
다른 곡들에 비해 기승전결 없이 너무 잔잔하게 시작하여 잔잔하게 끝나버리는 곡이라 매력이 덜할지 모르겠지만 그것 또한 매력이라면 매력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Dave Matthews Band’의 다른 좋은 곡들도 많으니 찾아보시는 것도 강추.


Where Are You Going 가사 전문

Where are you going, with your long face pulling down?
Don't hide away, like an ocean
But you can't see, but you can ... smell
And the sound of waves crashing down

I am no superman
I have no reasons for you
I am no hero, oh that's for sure
But I do know one thing
Is where you are, is where I belong
I do know where you go is where I wannna be

Where are you going? where do you go?
Are you looking for answers to questions under the stars?
If along the way you are growing weary, you can rest with me
Until a brighter day and you're OK

I am no superman
and I have no answers for you
I am no hero, oh that's for sure
But I do know one thing is
Where you are is where I belong
I do know where you go
Is where I wanna be

Where are you going? Where do you go?

Where do you go? Where are you going?
Where do you go?

I am no superman
I have no answers for you
I am no hero, oh that's for sure
But I do know one thing
Is where you are is where I belong
I do know where you go is where I want to be

Where are you going? Where do you go?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