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태리식 까르보나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크림이 들어간 흰색의 까르보나라를 만들어 먹지요. 그래서 제가 오늘은 크림이 들어가지 않는 이태리식 까르보나라 만드는 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재료 (3인분 기준)

물 1L, 스파게티면 250g, 베이컨 150g, 파마산치즈 90g, 계란 7개, 소금 10g, 올리브유 2스푼, 흑후추 약간.

*조리순서

1. 계란 7개 중에 1개는 전부 풀고, 나머지는 노른자만 따로 모아서 채에 받쳐 같이 풀어줍니다. 
2. 풀어놓은 계란물에 파마산치즈 90g 과 후추를 넉넉하게 뿌려서 섞습니다. (소스 완성!)
3. 물 1L 와 소금 10g 을 냄비에 끓입니다. (물 1L : 소금 10g)

4. 끓는 물에 스파게티 면을 넣고 붙지 않도록 종종 저어주며 9분 동안 삶습니다. 
    (이 때 면을 삶은 물을 약간 덜어내서 남겨둡니다.)

5. 면을 삶는 동안 팬에 올리브유 2스푼을 두르고 잘게 썰인 베이컨 150g을 바삭하게 볶아줍니다. 이 때 나오는 베이컨 기름은 약간 닦아냅니다.

6. 스파게티 면이 다 삶아지면 채에 걸러 팬에 옮겨 베이컨과 섞어주고, 면을 어느정도 식혀줍니다. (면이 너무 뜨거우면 계란소스가 익어버려서 실패해요.)

7. 적당히 식어서 미지근해진 베이컨+면에 앞서 만들어둔 계란소스를 붓고 열심히 비벼줍니다.
8. 접시에 완성된 까르보나라를 담고, 파마산치즈, 후추를 살짝 뿌려 마무리합니다.

*이태리식 까르보나라는 기존의 파스타와는 달리 수분이 빨리 날아가니 기호에 따라 남겨둔 면수를 넣고 촉촉하게 만들어 드시면 됩니다. 이 때 면수는 소금 간이 되어있으므로 계란소스에 들어가는 치즈양을 약간 줄이셔야 합니다.

어때요? 여기까지 크림이 들어가지 않는 이태리식 까르보나라였습니다.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