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ivia Ong의 'Close to You'

<오늘의 추천곡>

가수:Olivia Ong

제목:Close to You

앨범:Fall in Love with

발매일:2007.10.31

https://www.youtube.com/watch?v=F5wI5qt0cFo

갓 스무살이 되어 친한 친구와 부산여행을 떠난 지난 1월, 해가 질 때 즈음 노을을 찍겠다며 해운대 해변을 걷다 버스킹을 하는 듀엣 팀을 보게 되었다. 추운 날씨라 관객은 나와 친구, 둘 뿐이었지만 그분들은 준비해온 한 곡 한 곡 진심을 담아 불러주셨다. ‘close to you' 이 노래도 그 날 처음 듣고 알게 되었다. 사실은 그저 멜로디와 기타 선율이 너무 좋아서‘나도 연습해볼까-’하고 메모해두었는데, 나중에 검색해보니 멜로디만큼이나 가사가 너무 예뻤다.

*(번역)

왜 새들은 네가 옆에만 오면 갑자기 나타나는 걸까?

바로 나처럼, 새들도 너와 가까이 있고 싶은가봐.

왜 별들은 네가 걸어갈 때면 하늘에서 쏟아지는 걸까?

바로 나처럼, 별들도 너와 가까이 있고 싶은가봐.

네가 태어난 날에 천사들이 모두 모여

꿈을 실현시키자 결심했어.

너의 금발에는 달빛을,

너의 파란 두 눈에는 별빛을 뿌렸지.

마을의 모든 소녀들이 너의 주변을 맴도는 이유는

바로 나처럼, 소녀들도 너와 가까이 있고 싶은거야.

*

평소 시적인 표현을 좋아하기에 번역된 가사를 읽으며 노래를 들으니 정말 내가 가사 속 소녀가 된 듯 가슴이 두근거렸다. 노래 2절이 시작되는 부분에서 멜로디언 연주와 함께 조가 바뀌며 반음이 올라가는데 특히 그 부분에서 정말 사랑에 빠진 소녀의 설레는 마음이 전해지는 듯했다.

우리 팀은 이 노래의 후주 부분에 휘파람을 불며 마치는데, 그렇게 하면 좀 더 노래의 여운을 느낄 수 있다. Olivia Ong의 ‘Close to You', 이 노래가 수록된 앨범명은 ‘Falling in Love with’이다. 각자 마음 속 ‘with’ 뒤의 그 사람이 생각날 때, 이 노래를 들어보길 권한다./ 박진솔 시민기자 bangjindol@naver.com

*박진솔은 어쿠스틱 밴드 ‘푸엘푸엘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아는 좋은 노래 를 소개하며 글을 읽는 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합니다.


 

저작권자 © 단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